코스피가 5000을 찍고 금값이 사상최고치를 기록하고 집값도 풍선효과로 10억원대가 아파트가 연일 상승하고 있는데.우리 자영업자는 왜 이렇게 어려운지.
카드값은 많이 나오고 물가는 모르고.근대 수입은 준다.월급도 줄고.답이 없다.결국 돈많은 부자들은 돈이 돈을 벌어도 쓰지를 않고 모으고만 있고 서민들은 쓸돈도 줄이고 있으니.답이 없다 대한민국.
근대 문제는 앞으로도 계속 더 심해지면 심해지지 좋아질꺼란 이유가 없다.월세는 계속 오른다.전세는 마르고 월세는 오르고.정말 힘들다.달러값도 오르고 이젠 해외여행도 줄여야지.정말 힘들다.
나도 힘들다.나름 오피스텔 한개 사서 거기서 키보드나 치면서 사는 인생인데 하루하루 밥값이며 생활비가 숨통을 조이고,가끔 날라오는 세금고지서는 답답한 내 통장에서 또 돈이 실려 나간다.
흙수저의 서울살이 정말힘들다.
지방러들이 부럽다.어쩔대는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면 되니.근대 나는 서울사람이다.돌아갈곳이 없다.지긋지긋한 서울살이.시골에 농사나 짓고 살아야 되나.답이 없다.
내 친한 동생이 이번에 아기가 생겼대더라.그 친구도 나이가 42살인데.뒤늦게 아이가 생긴걸 축하해주어야 하는지 모르겟다.그 친구 사는거 뻔한데 그 살림에 애까지 생기면,그 친구는 언제 집을 사며,그 아이는 잘 혜택받으면서 클수있을지모 모르겟다.그렇게 커서 나중에 세금반이나 내면서 월급쪼이면서 살겟지.그 흙수저 물고 태어난 아이는 또 다른 흙수저를 양산하고 또 노예..노예..
답답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