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이다.
40대는 실전이다.
2030세대들아 니들이 40대를 준비할때 무엇을 해야? 되냐 말하기전에 결국 니들이 얼마를 준비하든 돈을 모으던 능력을 기르던.40대 되면 빡세.
나도 2030대에 열심히 살았고 나름 모았는데.그래도 빡세다.40대는 원래 빡세다.진짜다.나이는 먹어가고 여자들이 더 이상 봐주지도 세상 사람들이 돈없으면 무시하는 나이가 40대 부터다.
30대까지는 그래도 젊으니 어려니 몬가 가능성이 있으니 기다려주고 이해해줄수있어,근대 40대 부터는 달라.중년되봐라 몸도 아프다.이제 담배도 못피는거 같아 체력이 안되서.그리고 친구들은 이제 결혼하고 자기일하느냐 바쁘고.진짜 실전이다.
맘편히 만날 친구도 없고 열심히 산다고 살아도 달라지지도 않고.하루하루 반복이다.오늘도 일도 못하고 담배만 몇까치 피고 들어가는지 모르겠다.인생 쉽지 않다.친구들아.원래 인생이 쉽지 않다해도 너무너무 힘들다.다시 20대로 돌아가서 살려고 하면? 그래도 잘살지 못할꺼 같다.
그냥 인생 빡세다.
모라고 위로를 해주어야될지 모르겠다.내 자신과 너희들에게.인생은 원래 이런거다 말하기엔 너무 빡세다.힘들다.우울증 도질라고 한다.긍정적인 생각을 해야되는데 긍정적인게 없으니 생각이 나지를 않는다.오늘도 우울증약 안정제 먹고 자야지.누가 나한테 얼굴에 그늘이 저 있데.그런거 같아.얼굴이 그래 내가 봐도.
답도 없는 인생살이.




